운영체제/Mac(apple)
google drive를 Mac Finder에서 일반 저장 장치처럼 사용하기
davidkim1
2018. 7. 21. 15:45
위 사이트에서 google drive 백업 및 동기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에서 1) Mac에서 구글 드라이브로 백업할 Mac 폴더를 설정하고 2) Google drive의 전체 또는 일부 폴더를 Mac Finder에 동기화할 google drive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설치가 끝난뒤 환경설정에서도 설정할 수 있는데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1) mac Finder의 왼쪽 사이드바에 Google 드라이브 가 추가됩니다. (혹은 /Users/mac사용자이름/Google드라이브 의 경로에 존재)
2) Mac 상단 바에 구름 모양의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이 추가 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봅시다.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1) 내 Mac : Mac에서 구글 드라이브로 백업할 Mac 폴더를 설정합니다.
2) Google 드라이브 : Google drive의 전체 또는 일부 폴더를 Mac Finder에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3) 설정 : 시스템 시작시 동기화 열기 등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