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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ONthink To Go


개발사 페이지 를 참고


공식매뉴얼 을 꼭 읽어보기






2가지 Sync 방법

이 앱은 iPad와 Mac의 DEVONthink DB를 연결해준다.

이 때, sync 할 때 2가지 방법을 제공함. 


1) Download files: Always =  전체 파일을 iPad에 다운로드

2) Download files: On demand = 파일 자체는 다운로드 하지 않고 metadata (file에 대한 정보)만 다운로드 => iPad 용량이 작은 경우 유용하다! 단점은 매번 다운로드 받아야하므로, 문서 로딩 시간이 길다.


Sync 방법 설정하는 방법

1. list 툴바 를 표시하기 위해 왼쪽 사이드바의 리스트뷰어 에서 아이템을 길게 탭 하면, 아래와 같이 list툴바가 표시된다.

이중 ⓘ 모양의 버튼 클릭한다.

혹은 왼쪽 사이드바의 아이템의 오른쪽의 원(버블) 모양 아이콘(아이템 수가 표시된)을 누르면 (혹은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swipe)) 항목이 선택되어 Grid view로 보여진다.. 우상단의 ⓘ 모양의 버튼을 선택해도 됨.


2. info 패널에서 Download file 옵션을 선택한다.


3. DB와 Group(=폴더의 개념) 레벨에서만 sync 방법을 설정할 수 있음.









DB 등록하기

좌측 사이드바 하단의 4번쨰 아이콘이 Setting 버튼이다.




Setting 버튼 - Sync 란의 Edit Locations - Edit 눌러 저장소 추가 (아래 사진 참고)

참고로 DB 등록방법은 아래 2가지 종류로 나뉨.
1) direct connections (Bonjour) 
2) via sync stores : iCloud, Dropbox, WebDav 같은 Cloud 서버의 폴더들

이중 2번째 방법에 해당함.
다음으로 Visit the location and switch on all databases you want to keep in sync using this location. 
(Note: You must wait for one database to fully sync before selecting the next database.)

이때 중요한 것은 아래 사진의 Sync store name을 입력할 때 mac의 Devonthink의 이름과 정확히 같은 이름을 입력해야 한다는 것임.

(To synchronize databases on two devices, set up similar sync locations using the same sync store name and encryption password

Note: If you enter a different sync store name on each of your devices every device will create it's own sync store. You need to enter the EXACT SAME NAME for the sync store on all devices)




- Schedule: Sync를 Auto 로 할지, 수동으로 할지 정할 수 있다. 

(Pull down in any database or item list to start the synchronization at any time. DEVONthink 

To Go will also sync when you switch away from it to another app if you choose to synchronize automatically.
If you choose to synchronize automatically iOS will also wake up DEVONthink To Go from time to time and let it sync. 

As the time for the background refresh is limited to 30 seconds only one database will be synchronized at a time. 

You can check when the last background refresh happened in the Help screen.




파일에 Tag(태그) 등을 추가

우상단의 문서 툴바에서 ⓘ (info 패널) 버튼을 클릭(탭, tap).

태그 입력란 클릭.




깃발 모양 : flag 여부 표시

O 모양 : read or unread 

좌물쇠 : lock (문서 삭제 방지)


iPad 웹브라우저에서 웹페이지를 Clip (스크랩) 하는 방법



예를 들어, iPad 구글 크롬에서 아래와 같이 상단의 버튼을 누르고, Clip to DEVONthink를 On 해준다.



Clip to DEVONthink를 클릭하면 북마크를 Clip할 수 있는 창이 뜨며, 

Tag를 달 수 있는데, 이미 등록된 태그의 경우 자동완성 기능이 mac에서와 동일하게 지원된다.

예를 들어, 'myblog'라는 태그가 이미 등록된 적 있다면, myb 까지만 입력하면 myblog가 나타나며 클릭하면 등록된다.



PDF 등 파일을 DEVONthink 에 저장하고(Create Item)고 읽고(Access) 다른 기기(iPhone, iPad, Mac)과 동기화 하기


1. 저장하기(Create or Save or Clip)


아래와 같이 아무 앱에서 (ex. Pdf expert) 공유 버튼을 누른 뒤, DEVONthink에 복사 혹은 Clip to DEVONthink를 탭. (버튼이 2개 있는데 아마 같은 기능인듯?)

이후 저장할 DB와 tag 등 옵션을 선택하고 저장한다.


Grid view인 경우(화면분할 하여 한쪽에는 파일 앱, 한쪽에는 DEVONthink), Drag and Drop으로 파일을 복사할 수 있다.



2. 읽기(접근하기, Access)


- iOS 11 이후로는 DEVONthink DB를 iOS의 Files app 혹은 다른 파일 관리 app으로부터 접근할 수 있다.
DEVONthink To Go가 설치되면, 자동으로 'remote file system'으로 추가된다.  (Dropbox, iCloud 처럼)

- iOS 10 이하 버전인 경우, DEVONthink To Go의 document provider extension을 이용하여야한다. 이 extension은 iCloud Drive 내에 DEVONthiink To go 를 virtual file system으로 만들어준다. 
아무튼 결론은, 아무 앱에서 iCloud 를 열고, 'Location' (한국어로 '위치') 버튼을 탭 - iCloud Drive 선택하면 DB에 접근할 수 있다. 아래로 슬라이드하면, 윗쪽에 검색 박스가 나타나므로 항목을 문자열로 검색할 수 있다.

 Documents that the host app cannot use appear in grey 로 나타난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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